> 이슈
< 저작권자 ⓒ 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>
제목 제3회 자유한국 청년학당 열려.. '이승만 건국대통령과 건국정신' facebook twitter me2day yozm
icon트위터노출 : 49,455  |   2014-11-25 19:03:57  |   이정록

이 시대에 꼭 필요한 '건국의 재발견'

제3회 자유한국 청년학당 열려..








2014년 11월 26일 자유한국청년회에서 주최하는 제3회 자유한국 청년학당 이 개최된다. '이승만 건국대통령과 건국정신' 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의는 NewDaily 사무실(동양빌딩 5층)에서 열린다.

강사는 뉴데일리 대표이자 前 조선일보 이사, 건국이념보급회 공동대표인 인보길 회장이다.


이승만 대통령과 동시대를 산 인보길 회장의 강연은 대한민국 건국과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 역사적 진실에 기반한 새로운 통찰을 준다.

그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그 시절의 사진과 문헌들을 만날 수 있다.


이번 강연은 세 번째 진행되는 강의로 이승만 대통령의 청년기-장년기-노년기, 청년 이승만의 감옥생활부터 6·25 전쟁, 대한민국 건국과 이승만 대통령의 사상과 철학이 나눠질 예정이다.

지난 학당에 참가한 한 유창훈(백석대) 학생은 이승만은 독재자인 줄 알았는데, 단순하게 독재자라고 평가하기엔 과보다 공이 더 큰 것 같다“고 전했다.

고현형(동국대) 학생은 "이승만 대통령은 분명 잘못이 있지만 대다수 인터넷에 떠도는 글처럼 권력을 향한 욕심의 표상이 아니었음을 깨달았다. 그 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역사의 진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”며 강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.



한편 자유한국청년회는 통일한국 재건을 위한 청년지성 연합회의체로 1. 건국정신 재발견 2. 진정한 통일한국 재건 3. 협성회를 모태로 한 독서토론모임의 실현을 위해서 2014년 8월에 창립된 청년 단체다.


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, 국민의 안위를 위해 한 평생을 살았던 이승만 대통령의 삶의 이야기를 듣고 건국의 의미를 재발견하는 자유한국 청년학당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.

이전글 사)자연사랑, 오는 29일(토) 청년멘토와 함께하는 북한인권 토크콘서트 개최
다음글 애국진영 총결집, 통합진보당 해산 선언 , 11월 20일,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출정식 개최
목록보기
 
 
 
 
  마이뉴스
마이뉴스소개 |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 mynewsnet2@gmail.com
copyright 2012 mynewsnet all right reserved
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